Loading IndicatorLoading Indicator

SK하이닉스 내달 10일 미국ADR 상장 추진…최대 45조 규모

기사출처
한경닷컴 뉴스룸

간단 요약

  • SK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에 미국주식예탁증서(ADR) 상장을 추진하며 일정은 내달 10일로 잠정 결정됐다고 밝혔다.
  • SK하이닉스는 나스닥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4500억원 규모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 조달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등 건설 및 시설투자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간별 예측 흐름 리포트

Loading IndicatorLoading Indicator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SK하이닉스의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나스닥 상장 일정이 내달 10일로 잠정 결정됐다.

SK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4500억원 규모의 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24일 공시했다.

이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기계장치 등 건설 및 시설투자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금액은 ADR의 모집 총액이 추후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되는 데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25일 ADR 상장을 위한 공모 등록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히고, 본격적인 나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반도체
한경닷컴 뉴스룸

한경닷컴 뉴스룸

hankyung@bloomingbit.io한국경제 뉴스입니다.
hot_people_entry_banner in news detail bottom articleshot_people_entry_banner in news detail mobile bottom articles

이 뉴스, 어떻게 보시나요?








PiCK 뉴스






해시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