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XRP '수익형 ETF' 첫 상장…앰플리파이 XRPM 출시
미국에서 처음으로 엑스알피(XRP)를 활용한 옵션 수익(인컴) 상장지수펀드(ETF)가 등장했다. 19일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앰플리파이ETF(Amplify ETFs)는 '앰플리파이 XRP 3% 먼슬리 프리미엄 인컴 ETF(XRPM)'를 공식 출시했다. XRPM은 XRP 가격에 연동되면서도 옵션 매도를 통해 추가 수익을 얻는 구조로 설계됐다. XRPM은 보유한 XRP 일부를 이용해 매주 콜옵션을 매도해 프리미엄을 받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