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요 경제·암호화폐 일정] 미셸 보먼 연준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 연설 外
<오늘 주요 경제 일정> ▶19일(화) :△7월 주택 착공 건수 △미셸 보먼 연준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 연설(현지시간 14:10, 한국시간 20일 03:10) △기업실적: 홈디포(Home Depot) <오늘 주요 암호화폐 일정> ▶19일(화) :△원인치(1INCH) 디파이 관련 발표

기자가 직접 취재한 단독·심층 기사
발행 기사 6,200
<오늘 주요 경제 일정> ▶19일(화) :△7월 주택 착공 건수 △미셸 보먼 연준 금융감독 담당 부의장 연설(현지시간 14:10, 한국시간 20일 03:10) △기업실적: 홈디포(Home Depot) <오늘 주요 암호화폐 일정> ▶19일(화) :△원인치(1INCH) 디파이 관련 발표
최근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투심이 얼어붙은 모양새에도 불구하고 일부 지표는 여전히 상승장을 시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한국시간) XWIN리서치재팬 크립토퀀트 기고자는 보고서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의 유동성을 보여주는 핵심 지표 중 하나인 스테이블코인 총 발행량이 현재 1600억달러로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다"며 "가상자산의 구매력이 역대 최고 수준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현재 거래소에 보관된 스테이블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플랫폼 피겨 테크놀로지 솔루션(Figure Technology Soultions, 이하 피겨)가 기업공개(IPO)를 공식화했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이달 초 신청한 비공개 방식의 IPO를 공개적인 절차로 전환했다고 보도했다. 피겨는 이날 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올해 상반기 매출 4380만달러, 순이익 291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이는 전년동기 매출 1250만달러, 순손실 1560만달러를 기록한 것과 대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투자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의 새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아메리칸 익셉셔널리즘'의 주요 투자 타깃에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aggrnews 등에 따르면 아메리칸 익셉셔널리즘은 투자 설명서에서 "미국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4대 전략 분야로 ▲에너지 생산, ▲인공지능(AI), ▲디파이, ▲국방 등을 제시한다"고 명시했다. 특히 팔리하피티야는 디파이에 대해 "
일본의 스테이블코인(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된 가상자산) 발행사 JPYC가 사업 전개를 본격화할 조짐이다. 19일(한국시간) 레저인사이트에 따르면 JPYC는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디지털 자산 사업자 최초로 자금이체업자(송금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앞서 현지 매체 니케이는 JPYC가 이달 중 송금업 라이선스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통해 10월까지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은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엑스알피(XRP), 솔라나(SOL) 등 알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심사를 연기했다. 19일(한국시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SEC는 성명을 통해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가 신청한 21셰어스의 엑스알피 ETF는 10월 19일로, 21셰어스, 비트와이즈의 솔라나 ETF는 10월 16일까지 심사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제임스 세이파트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솔라나(SOL)를 비축하는 대형 기업이 시장에 나올지 주목된다. 16일(한국시간) 더 롤업 진행자 앤디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현재 재단의 직접 지원을 받는 트레저리가 있다"며 "현재 자금을 모으고 있으며 1~2주 내에 자금 조달을 마무리하고 오는 9월에 발표를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기업이 비축할 가상자산은 솔라나로 전해졌다.
미국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16일(한국시간)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의 거래량이 약 400억달러를 기록했다"며 "이는 역대 최대 주간 거래량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한 데에 따른 것"이라며 "이는 상위 5개 ETF 또는 상위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보유한 미국 주식 규모가 다시 역대 최대치 기록을 경신했다. 중심에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련 종목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16일(한국시간)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미국 주식의 국내 보관 금액은 지난 12일 기준 1377억달러(약 190조5000억원)이었다. 이는 올해 초(1090억달러) 대비 약 22.7% 증가한 수치다. 최근 미국 주식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종목 중 가상자산 관련주도 대거 포함된 것으
중동 국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용처가 늘어날 전망이다. 16일(한국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UAE 여행객은 에미레이트 항공, 트라발라, 에어 아라비아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등으로 항공편을 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기반 웹3 서치 플랫폼 카이토(Kaito)의 토큰 마인드셰어(Token Mindshare,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내 특정 토큰의 영향력을 정량화한 지표 탑게이너에 따르면 16일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상자산 관련 키워드는 하이퍼리퀴드(HYPE), 카이토(KAITO), 빌리언즈(BILLIONS), 테더(USDT), 코인베이스 등이다. 가장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하이퍼리퀴드였다. 하이퍼리퀴드는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 솜니아(SOMNIA)가 에어드롭 페이지를 오픈했다. 16일(한국시간) 솜니아는 공식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솜니아 에어드롭 자격 확인이 시작됐다"며 "솜니아 퀘스트 플랫폼에서 지갑을 연결하고 자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유명 고래 투자자 제임스 윈이 도널드 트럼프 일가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16일(한국시간) 제임스 윈은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과 스테이블코인(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되는 가상자산) USD1이 금융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그는 "월드리버티는 가상자산 도입과 혁신의 최전선에 있다. 가상자산과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셀프 커스터디의 가치에 대한 이해 수준은 타의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유출을 기록했다. 15일(현지시간) 트레이더T에 따르면 이날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는 5810만달러의 순유출이 발생했다. 블랙록 ETHA가 3억3940만달러를 순유입한 반면, 피델리피 FETH(-2억7220만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1억170만달러), 비트와이즈 ETHW(-1580만달러), 21셰어스 CETH(-440만달러), 그레이스케일 ETH(-330만달러) 등은 순유출을 기록했다.
미국의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서 순유출이 발생했다. 15일(현지시간) 트레이더T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는 총 1400만달러가 순유출됐다. 블랙록 IBIT가 1억1450만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으나, 아크인베스크 ARKB와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각각 4670만달러, 8180만달러가 순유출됐다.
최근 이더리움(ETH)을 전략적 비축자산으로 채택하는 기업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더리움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16일(한국시간) 뱅크리스와의 인터뷰에 참석한 비탈릭은 "이더리움 트레저리 기업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매입한다는 점에서 일반 투자자들에게 이더리움에 대한 접근성을 늘릴 수 있다"며 "이는 분명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과도한 레버리지에 따른 리스크도 존재한다고 봤다. 비탈릭은 "이더리움 생태계 참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가상자산)의 랠리를 뜻하는 '알트시즌'이 도래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시중에 풀린 스테이블코인(법정화폐와 가치가 연동된 가상자산)의 시가총액이 급등했다는 이유에서다. 16일(한국시간) 크립토 온체인 크립토퀀트 기고자는 보고서를 통해 "온체인 데이터가 알트시즌의 초기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 공급량에 주목했다. 기고자는 "ERC20 스테이블코인 총 공급량이 사상 최고치인 128
이더리움(ETH) 비축 기업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이하 비트마인)이 이더리움을 추가 매수했다. 16일(한국시간) 엠버CN은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마인이 지난 10시간 동안 이더리움 13만5135개를 매수했다"며 "이는 약 6억달러에 달하는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번 거래는 기관 대상 거래 플랫폼인 팔콘엑스, 갤러시 디지털, 비트고를 통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비트마인의 총 이더리움 보유량은 129만7000개가 됐다.
트럼프 일가가 지원하는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비트고로 대량의 토큰을 입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한국시간) ai_9684xtpa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의 멀트시그 월렛에서 3580억개의 WLFI 토큰이 비트고로 이체됐다"고 전했다. 비트고는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의 스테이블코인 USD1의 커스터디를 담당하는 업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의 가상자산(암호화폐) 정책에 역할을 해온 보 하인스 전 백악관 가상자산 수석 고문이 정계에서 민간 부문으로의 이직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6일(한국시간) 포츈에 따르면 하인스 전 고문은 인터뷰를 통해 "지난주 공식 사임 이후 이미 50건이 넘는 일자리를 제안 받았다"며 "현재는 가상자산 업계의 경영진급 자리 5곳의 입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 정계 복귀 계획에 대해선 "현재로선 없다"고 전했다.
16일 가상자산(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얼터너티브에 따르면 가상자산 공포·탐욕 지수는 전일대비 4점 내린 56점을 기록했다. 이날 오전 9시 15분 현재 비트코인(BTC)은 코인마켓캡에서 전일 대비 0.81% 하락한 11만7558달러를 기록 중이다. 알트코인은 혼조세를 띠었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ETH)과 엑스알피(XRP)는 각각 2.19%, 0.27% 하락했다. 이어 바이낸스코인(-1.49%), 솔라나(-3.43%), 트론(-1.42%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6일(한국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더블록은 이날 공개된 제미니의 S-1서류를 인용, 제미니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공모가 및 일정 등 세부 사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S-1 서류는 기업의 상장을 추진하기 전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해야 하는 일종의 등록 신고서다. 제미니는 시장 공개(IPO) 주관사로 골드만삭스, 씨티그룹, 모건스탠리,
블록체인 게임 엑시인피니티(AXIS) 등 다수 게임을 제공하고 있는 로닌(RON)이 이더리움(ETH) 생태계로의 복귀를 공식화했다. 16일(한국시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로닌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닌은 지난 2021년 엑시 인피니티의 원활한 거래 처리를 위해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분리돼 그간 독자적인 레이어1 체인으로 운영돼 왔다. 이번 전환은 두 단계로
이더리움(ETH) 비축 업체 샤프링크 게이밍이 전날 장중 폭락했다. 15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 따르면 샤프링크 게이밍은 이날 전일대비 15.50% 급락한 19.85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 발표한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대규모 손실이 드러나면서 투심이 위축된 것으로 분석된다. 샤프링크 게이밍은 2분기 1억340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50만달러) 대비 약 2만5980% 급증한 수치다. 샤프링크 측은 이번 분기의 손실 대부분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도지코인(DOGE) 상장지수펀드(ETF)를 위한 서류 제출을 마쳤다. 15일(현지시간) 워쳐구루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이 도지코인 ETF를 위한 S-1양식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S-1 서류는 자산운용사가 ETF 상장을 위해 SEC에 제출하는 일종의 등록 신고서다. 16일(한국시간) 오전 7시 27분 현재 도지코인은 전일대비 3.29% 상승한 0.22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일가가 지원하는 가상자산(암호화폐) 채굴 및 비축 기업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아시아 지역으로의 확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6일(한국시간) 파이낸셜타임스는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일본과 홍콩에서 비트코인(BTC) 매집을 위한 상장사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지 상장사 인수를 통해 회사가 진행 중인 전략적 비트코인 준비금의 규모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성명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16일(한국시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처방약 유통·디지털 처방전 라우팅 기업 웰지스틱스는 XRP레저 기반 결제 시스템을 6500여 개의 독립 약국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웰지스틱스와 의약품 소프트웨어 기업 RxERP가 공동 개발한 해당 시스템은 약국이 의약품 도매 결제와 자금 이동을 XRP레저 상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든 결제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기존 은행 송금 등의 과정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ETH) 가격 상승의 최대 수혜자라는 분석이 나왔다. 12일(한국시간) 번스타인은 보고서를 통해 코인베이스에 매수 의견과 함께 510달러의 목표 주가를 제시했다. 코인베이스는 간밤 전거래일대비 2.92% 오른 319.62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장외시장에서도 소폭 올라 현재 주가는 320.90달러다.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의 상승에 따른 수익 증가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번스타인은 "코인베이스는
중국 2위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닷컴이 탈중앙화금융(DeFi) 사업 확장을 위한 전문 인력 채용에 나섰다. 12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징둥닷컴은 최근 탈중앙화거래소(DEX), 대출, 파생상품, 토큰 이코노믹스에 정통한 디파이 전문가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이같은 행보는 홍콩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인가 제도가 이달 1일 공식 시행된 시점과 맞물린다. 앞서 징둥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를 출원하고, 홍콩 라이선스 신청을 준비 중이다. 징둥닷